-
UE5.0 CPP 05~06Study/UnrealEngine 2023. 3. 17. 16:26
- Pawn - Need Components
- Capsule : 충돌
- SkeletalMesh : 캐릭터 에셋 + 애1니메이션, 3D Max ↔ UE5 좌표계 다름 > Z축 -90도 회전 필요
- Movement : 입력 > 캐릭터 이동
- SpringArm : 카메라 구도를 설정
- Camera : 플레이어 화면, 자동으로 SpringArm 끝에 걸림
- Input : 입력 처리
> PlayerInputComponent : Pawn::InputFunction - AxisMapping 을 Binding
> 보통 폰 조종을 위한 입력 처리는 폰에 작성됨
> 입력 처리를 컨트롤러에서 하게 되면, 폰에 전달되지 않음
- Animation Blueprint
- 애니메이션 시스템
> 애님 그래프를 이용하여, 시각적으로 애니메이션 로직 설정
> AnimInstance 클래스로 관리됨 - SkeletalMeshComponent
> AnimInstance 에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위임하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음
> SkeletalMeshComponent 에 Animation Blueprint 클래스 정보 등록 -> AnimInstance 생성 -> 애니메이션 관리
- 애니메이션 시스템
- ACharacter
- 인간형 폰을 위해 제공되는 클래스 : ACharacter --|> APawn
- Included Components(private) : Capsule, SkeletalMesh, CharacterMovement
> GetCapsuleComponent(), GetMesh(), GetCharacterMovement() - CharacterMovement
> 중력, 다양한 움직임 가능, 네트워크 환경에서 움직임 자동 동기화
> OrientRotationToMovement : 캐릭터가 움직이는 방향으로 자동 회전시켜주는 기능 - Pawn property - UseControllerRotationYaw checked
> Z축 회전값 : 컨트롤 == 폰 - FRotationMatrix
> 회전된 좌표계 정보 저장
'Study > UnrealEng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E Reflection (0) 2023.04.05 UE5.0 CPP 07 (0) 2023.03.21 UE5.0 CPP 03~04 (0) 2023.03.15 UE5 Summary 01 (0) 2023.03.14 UE5.0 CPP 01~02 (0) 2022.12.14 댓글
- Pawn - Need Compon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