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UE5.0 CPP 05~06
    Study/UnrealEngine 2023. 3. 17. 16:26

     

    • Pawn - Need Components
      • Capsule : 충돌
      • SkeletalMesh : 캐릭터 에셋 + 애1니메이션, 3D Max ↔ UE5 좌표계 다름 > Z축 -90도 회전 필요
      • Movement : 입력 > 캐릭터 이동
      • SpringArm : 카메라 구도를 설정
      • Camera : 플레이어 화면, 자동으로 SpringArm 끝에 걸림
      • Input : 입력 처리
        > PlayerInputComponent : Pawn::InputFunction - AxisMapping 을 Binding
        > 보통 폰 조종을 위한 입력 처리는 폰에 작성됨
        > 입력 처리를 컨트롤러에서 하게 되면, 폰에 전달되지 않음
    • Animation Blueprint
      • 애니메이션 시스템
        > 애님 그래프를 이용하여, 시각적으로 애니메이션 로직 설정
        > AnimInstance 클래스로 관리됨
      • SkeletalMeshComponent
        > AnimInstance 에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위임하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음
        > SkeletalMeshComponent 에 Animation Blueprint 클래스 정보 등록 -> AnimInstance 생성 -> 애니메이션 관리

    • ACharacter
      • 인간형 폰을 위해 제공되는 클래스 : ACharacter --|> APawn
      • Included Components(private) : Capsule, SkeletalMesh, CharacterMovement
        > GetCapsuleComponent(), GetMesh(), GetCharacterMovement()
      • CharacterMovement
        > 중력, 다양한 움직임 가능, 네트워크 환경에서 움직임 자동 동기화
        > OrientRotationToMovement : 캐릭터가 움직이는 방향으로 자동 회전시켜주는 기능
      • Pawn property - UseControllerRotationYaw checked
        > Z축 회전값 : 컨트롤 == 폰
      • FRotationMatrix
        > 회전된 좌표계 정보 저장

    'Study > UnrealEng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UE Reflection  (0) 2023.04.05
    UE5.0 CPP 07  (0) 2023.03.21
    UE5.0 CPP 03~04  (0) 2023.03.15
    UE5 Summary 01  (0) 2023.03.14
    UE5.0 CPP 01~02  (0) 2022.12.14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