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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E5 Summary 01Study/UnrealEngine 2023. 3. 14. 17:56
- Lumen
글로벌 다이나믹 일루미네이션 & 리플렉션 시스템
자연스러운 빛 반사 -> 무한에 가까운 빛 반사로 간접광 표현 - Niagara
UE4 후반에 추가된 VFX 시스템 - Nanite
하이폴리곤에 대한 랜더링 최적화
LOD 를 자동으로 생성 가능
노말맵 필요 없음 - 하이폴리곤에 대한 랜더 부담이 사라짐
하이폴리곤의 용량은 압축 알고리즘으로 최적화됨
> 노말맵 & LOD 등이 불필요해지면서 되려 용량이 줄어들 수 있음
아직 동적인 캐릭터에는 적용 불가
> 하지만 캐릭터의 정적인 오브젝트에 부분 적용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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