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UE AssetManagerStudy/UnrealEngine 2023. 4. 21. 11:32
- AssetManager
- Asset Registry를 사용한 로드되지 않은 에셋을 분류, 요청
- 글로벌 에셋 관리
- 비동기 로드, 쿠킹같은 시스템을 통합
- 오버라이드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음
- AssetRegistry
- 컨텐츠 브라우저를 강화(?) : 모든 Meshes, Textures 등을 추적
- 저장된 에셋에 대한 정보를 적재 : 메모리에 올라가지 않았을지라도(?)
- 에디터를 켜거나, 쿠킹을 시작할때, 리프레시됨
- 클래스별로 키/맵을 사용
- 대부분 데이터는 패키지된 게임에서 사용 가능!
- AssetManager를 위한 데이터 저장 공간 제공
- Purpose
- 블루프린트 클래스의 복잡성을 감춤
- 장시간 로드, 매우 큰 메모리 사용성을 다룸
- Hard refs를 비동기 로드 Soft refs 로 이동을 지원
- 복잡한 패킹, 청킹 규칙을 설정
- Components
- Primary Asset - ex) Map, Level, Weapons....
> UPrimayDataAsset - subclass 사용
> Normal asset or Blueprint class - Primary Asset Type - Class
- Primary Asset Identifier - Asset
- Primary Asset Rules - Cooking, Chunking, Management rules ?
- Asset Manager Settings
- Secondary Asset - ex) Texture, Meshes, Material....
- Primary Asset - ex) Map, Level, Weapons....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5.2/ko/asset-management-in-unreal-engine/
'Study > UnrealEng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E5 ThirdPerson with Lyra Character (0) 2023.05.04 UE5 Lyra Starter Game - UI (~) (0) 2023.05.03 UE5 Game UI Manager Subsystem (~) (0) 2023.04.21 UE Reflection (0) 2023.04.05 UE5.0 CPP 07 (0) 2023.03.21 댓글
- AssetManage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