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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E 기초 정리 1Study/UnrealEngine 2017. 7. 12. 19:20
- 기본적으로 클래스에 붙는 접두사
U : 언리얼 오브젝트
A : Actor 기반의 언리얼 오브젝트
F : 기본 클래스
S : UI
- 자주 사용되는 매크로
UCLASS() : UObject 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언리얼 오브젝트임을 알린다.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latest/KOR/Programming/UnrealArchitecture/Objects/index.html
UPROPERTY() : 이 매크로가 사용된 변수는 언리얼 엔진의 관리를 받게 된다.
다양한 지정자를 붙여 언리얼 에디터에 보이거나 쓰거나 할 수 있다.
UFUNCTION() : 블루프린와의 연동이 가능하다.
델리게이트나 리플리케이션과 같은 함수 사용이 가능하다.
- CDO (Class Default Object)
언리얼 오브젝트의 기본 템플릿 오브젝트
* 언리얼 오브젝트를 생성할 때마다 초기화하지 않고 기본 인스턴스를 복제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CDO를 만든다고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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