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/UnrealEngine

UE Loading Screen

리쥬쥬 2023. 6. 8. 16:00

Async Loading Screen

PreLoadingScreen

- 게임 시작 전에 로딩 스크린 필요

> 게임과 엔진이 초기화되기 전에 로딩 화면 모듈의 로드가 필요함

> .uproject 의 스크립트 수정

"Modules" : [
	{
    	"Name" : "ProjectName",
        "Type" : "Runtime",
        "LoadingPhase" : "Default"	// 게임 모듈이 디폴트로 설정되어 있고,
    },
	{
    	"Name" : "LoadingScreenModule",
        "Type" : "ClientOnly",
        "LoadingPhase" : "PreLoadingScreen"	// 게임과 엔진이 초기화되기 전 모듈 로드
    }
]

Server - Client 관계에서의 로딩

21:25 - What is Seamless Travel?

- 유지되어야 할 데이터 O, 서버와의 연결 끊어짐 X

- OldMap -> TransitionMap -> NewMap

 

TransitionMap

- 이전 Level 과 새 Level 사이의 Level

- Actor 를 유지하려면 World 필요 -> World 를 가지고 있으려면 Level 을 가지고 있어야 함

 

 

https://youtu.be/ON1_dEHoND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