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/UnrealEngine
UE Loading Screen
리쥬쥬
2023. 6. 8. 16:00
Async Loading Screen
PreLoadingScreen
- 게임 시작 전에 로딩 스크린 필요
> 게임과 엔진이 초기화되기 전에 로딩 화면 모듈의 로드가 필요함
> .uproject 의 스크립트 수정
"Modules" : [
{
"Name" : "ProjectName",
"Type" : "Runtime",
"LoadingPhase" : "Default" // 게임 모듈이 디폴트로 설정되어 있고,
},
{
"Name" : "LoadingScreenModule",
"Type" : "ClientOnly",
"LoadingPhase" : "PreLoadingScreen" // 게임과 엔진이 초기화되기 전 모듈 로드
}
]
Server - Client 관계에서의 로딩
21:25 - What is Seamless Travel?
- 유지되어야 할 데이터 O, 서버와의 연결 끊어짐 X
- OldMap -> TransitionMap -> NewMap
TransitionMap
- 이전 Level 과 새 Level 사이의 Level
- Actor 를 유지하려면 World 필요 -> World 를 가지고 있으려면 Level 을 가지고 있어야 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