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/UnrealEngine

UE5 ThirdPerson with Lyra Character

리쥬쥬 2023. 5. 4. 12:33

새 프로젝트에 라이라 캐릭터를 옮기는 작업

 

  1. LyraStarterGame 이주를 위해 필요한 작업
    1. Characters > Heroes > Mannequin > Animations > ABP_Mannequin_Base 를 복제
    2. 복제본 수정 : 클래스 세팅 > 부모 클래스 > AnimInstance 로 변경
    3. 오류 수정 : Ground Distance 를 변수 생성
    4. AnimGraph 수정 : UpperbodyLowerbodySplit 캐시 포즈 사용을 AdditiveHitReact 슬롯에 연결
      * Aim 포즈를 취할 필요 없으므로(?)
  2. ThirdPerson 이주에 필요한 플러그인 추가
    1. Add Plugin : Animation Locomotion Library, Animation Warping
  3. LyraStarterGame -> ThirdPerson 이주 작업
    1. Characters > Heroes > Mannequin 이주(Migrate) -> ThirdPersonProject > Content 폴더 선택
  4. ThirdPerson ABP(AnimationBlueprint) 수정
    1. 원본(ABP_Mannequin_Base) 삭제 후 복제본 이름을 원본으로 수정
    2. ThirdPerson > Blueprints > BP_ThirdPersonCharacter 수정
      1. EventGraph > BeginPlay : InputMapping 이후 LinkAnimClassLayers - InClass : ABP_UnarmedAnimLayers
      2. Viewport : MeshComponent 수정
        Mesh > Skeletal Mesh Asset - SKM_Quinn
        Animation > AnimClass - ABP_Mannequin_Base
        FollowCamera > CameraOption > Use Pawn Control Rotation Check
        ClassDefault > Pawn > Use Controller Rotation Yaw Check : 캐릭터가 카메라 방향으로 회전하지 않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