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/UnrealEngine

UE AssetManager

리쥬쥬 2023. 4. 21. 11:32
  • AssetManager
    • Asset Registry를 사용한 로드되지 않은 에셋을 분류, 요청
    • 글로벌 에셋 관리
    • 비동기 로드, 쿠킹같은 시스템을 통합
    • 오버라이드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음
  • AssetRegistry
    • 컨텐츠 브라우저를 강화(?) : 모든 Meshes, Textures 등을 추적
    • 저장된 에셋에 대한 정보를 적재 : 메모리에 올라가지 않았을지라도(?)
    • 에디터를 켜거나, 쿠킹을 시작할때, 리프레시됨
    • 클래스별로 키/맵을 사용
    • 대부분 데이터는 패키지된 게임에서 사용 가능!
    • AssetManager를 위한 데이터 저장 공간 제공
  • Purpose
    • 블루프린트 클래스의 복잡성을 감춤
    • 장시간 로드, 매우 큰 메모리 사용성을 다룸
    • Hard refs를 비동기 로드 Soft refs 로 이동을 지원
    • 복잡한 패킹, 청킹 규칙을 설정
  • Components
    • Primary Asset - ex) Map, Level, Weapons....
      > UPrimayDataAsset - subclass 사용
      > Normal asset or Blueprint class
    • Primary Asset Type - Class
    • Primary Asset Identifier - Asset
    • Primary Asset Rules - Cooking, Chunking, Management rules ?
    • Asset Manager Settings
    • Secondary Asset - ex) Texture, Meshes, Material....
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5.2/ko/asset-management-in-unreal-engine/