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/UnrealEngine

UE 기초 정리 1

리쥬쥬 2017. 7. 12. 19:20


- 기본적으로 클래스에 붙는 접두사


U : 언리얼 오브젝트

A : Actor 기반의 언리얼 오브젝트

F : 기본 클래스

S : UI



- 자주 사용되는 매크로


UCLASS() : UObject 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언리얼 오브젝트임을 알린다.
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latest/KOR/Programming/UnrealArchitecture/Objects/index.html


UPROPERTY() : 이 매크로가 사용된 변수는 언리얼 엔진의 관리를 받게 된다. 

다양한 지정자를 붙여 언리얼 에디터에 보이거나 쓰거나 할 수 있다.
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latest/KOR/Programming/UnrealArchitecture/Reference/Properties/index.html


UFUNCTION() : 블루프린와의 연동이 가능하다.

델리게이트나 리플리케이션과 같은 함수 사용이 가능하다.
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latest/KOR/Programming/UnrealArchitecture/Reference/Functions/index.html



- CDO (Class Default Object)


언리얼 오브젝트의 기본 템플릿 오브젝트


* 언리얼 오브젝트를 생성할 때마다 초기화하지 않고 기본 인스턴스를 복제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CDO를 만든다고 한다.

http://cafe.naver.com/unrealenginekr/1388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