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/UnrealEngine
Unreal Engine C++ Tutorial Error Log
리쥬쥬
2017. 7. 10. 19:53
언리얼 엔진 공식 문서에서 C++ 튜토리얼을 진행하고 있다.
버전이 상위 버전으로 올라가면서 IWYU(Include-What-You-Use)에 의해 필요한 컴포넌트의 헤더를 따로 추가해줘야한다.
대부분의 컴포넌트는 Engine.h 로 해결할 수 있다. 하지만 왜 엔진이 커지면서 병목 현상이 발생해서 IWYU를 채택했다고 한다.
IWYU 코드 작성 규칙
모든 헤더 파일은 자신의 필수 종속성을 포함합니다.
*.cpp 파일은 자신에 일치하는 *.h 파일을 먼저 포함합니다.
PCH 파일은 더이상 명시적으로 포함되지 않습니다.
모놀리식 헤더 파일은 더이상 포함되지 않습니다.
* Tip :
1. 각각의 컴포넌트 헤더를 추가해주고 불완전한 형식이 뜨는 경우가 있는데,
그때는 헤더 파일에서의 해당 컴포넌트의 선언 앞에 class 를 붙여주면 해결된다.
2. UEngine or GEngine 을 쓸 필요가 있는 경우,
#include "Engine/Engine.h" 을 추가해준다.